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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전략 컨설팅  -  리브랜딩 전략

리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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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 현재 하향세를 겪고 있거나 성장이 정체된 상태인가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Take-off)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느끼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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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브랜드 사업이 정체되었거나 퇴보하는 단계에 있거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이는 총체적인 브랜드 혁신을 위한 리브랜딩 전략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시점입니다.


진정한 리브랜딩 전략은 단순히 제품 리뉴얼이나 디자인 변경을 넘어서, 제품적 혁신과 함께 새롭고 도전적인 전략적 리포지셔닝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지켜야 할 가치와 새롭게 추가해야 할 가치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진단을 통해 브랜드의 제2의 성장을 위한 핵심 가치를 도출하는 것입니다.


리브랜딩은 단순히 시각적 요소를 넘어서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 전략, 타겟 시장, 경쟁 전략 등과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WK가 리브랜딩 과정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을', '왜' 변경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이에 대한 조직 내 공감과 이해입니다. 

즉, 조직의 사업 전략을 리브랜딩에 반영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리브랜딩을 단순히 로고 변경이나 표면적인 요소의 변화에 그칠 경우, 이는 미래에 더 큰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브랜딩이 성공하려면 경영진의 명확한 사업 방향 설정, 투자, 그리고 내부 직원들의 공감과 실천적인 변화가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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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 프로젝트


   국내 최대 규모의 통신사 A의 사업전략에 기반한 기업 리브랜딩 전략 설계
: 기존 브랜드 자산의 재발견과 미래 통신 시장 변화에 집중화된 사업 성장 모멘텀 확보를 통해 포지셔닝 목표 도출
: 사업전략 및 브랜드 전략을 담는 새로운 브랜드 요소 개발 브랜드 포트폴리오 설계


▶   급부상하는 인테리어 O2O 플랫폼 기업의 브랜드 진단 및 리브랜딩
: 사업 전략 핵심 재설계 및 서비스 차별화 전략 도출
: 브랜드 요소의 경쟁력 진단 및 BI, 슬로건 등 종합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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