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설팅    Digital Consulting


2009년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스마트폰은 2010년 10%대의 보급률에서 2011년 40%가 넘는 보급률을 보이며,

본격적으로 세상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과 고속 통신의 결합으로 야기된 마케팅 환경과 소비 의식, 

행동의 대변화로 인해 기업은 과거의 마케팅 전략과 방식으로는 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즉, 마케팅 전략에 변화가 필요해진 것입니다. 이에 따라 변화의 기점인 2010년까지의 마켓 상황, 소비자의 

인식 등을 바탕으로 운영되었던 마케팅 전략과 방법은 새로운 시대에 맞춰 변화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솔루션, 바로 WKMG의 디지털 컨설팅입니다.


WKMG는 2010년 초, 디지털이 만들어내는 변화를 캐치하여 2016년 4월 '디지털마케팅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같은 해 6월 자회사인 
(주)디지털엑스를 설립하여 디지털 부문을 선도적으로 연구해왔습니다. 3년 가량 진행된 다양한 사례연구를 통해 개발된 디지털 분야의 
브랜드/마케팅 기법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며, 그 실효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그들의 고민을 줄여주고,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 WKMG는 변화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바라보고, 새로운 시대에 맞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WKMG는 빠르고 예상하기 어려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유통, 퍼포먼스 마케팅,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최상의 솔루션을 찾아냅니다.

  • WKMG는 'Performance'를 성과지표로 생각합니다. WKMG의 디지털 컨설팅은 일회성의 컨설팅을 지양합니다. 성과가 성과로 이어지는 'Performance형 컨설팅'을 지향합니다.


WKMG '디지털 컨설팅'의 핵심은 '인간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한다는 점입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디지털 시대 마케팅의 핵심은 데이터
(Data)가 아닌 '초연결(Hyper-Connected)'입니다. '초연결'의 세계에서 제품과 소비자의 관계,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기업과 소비자
의 관계, 제품과 제품의 관계, 브랜드와 브랜드의 관계, 기업과 기업의 관계 등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었던 모든 관계들이 바뀌게 됩니다.


예를 들어, 경쟁 관계에 있던 회사들이 협력 관계가 되어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사람이 제품을 추천해주던 것을 넘어 알고리즘이 제품을
추천해 줍니다. 또한 브랜드와 브랜드가 하나의 유통 채널에 묶여 유통 채널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기도 하고, 브랜드가 내 개성을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 가운데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간의 본원적 욕망과 특성에 대한 이해입니다. 여기에는 2가지가 있습니
다. 첫 번째로 인간의 7가지 본원적 욕망입니다. 소비자의 Needs가 극세분화 되는 디지털 시대에서 다수의 공통된 Unmet Needs를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이제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 '갖고 싶어 하는 것', '끌리는 것'을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인간의 가장 강력한 동기가 '외로움'이라는 점입니다. 인간의 동기에 대한 연구가 다양하게 이루어졌으나, 최근 들어 결론이 '외로움'으로 
좁혀지고 있습니다. 인간은 '외로움' 때문에 제품(브랜드)를 구매하고, 다양한 현상을 보입니다.

WKMG의 '디지털 컨설팅'은 이러한 인간의 2가지 본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디지털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 WKMG의 인간의 2가지 본성에 대한 이해는 '7가지 본원적 욕망 → 7 Desire Prism™'과 '외로움 → Style Branding™' 2가지 기법으로 녹여지며, 이는 다시 디지털 컨설팅의
     기반이 된다.



컨설팅 주제

WKMG의 디지털 컨설팅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각 제목 클릭 시 세부 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디지털 브랜딩 전략
    디지털 시대에는 하루에도 수백~수천 개의 브랜드가 탄생합니다. 이 중 살아남는 브랜드의 숫자는 고작 3~4개에 불과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홍판일치 채널'과 '상호 교류 채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 디지털 상품화 전략(NPD)
    누군가는 단, 수 십만원으로도 히트 제품을 만들지만, 누군가는 수 천만원을 들여도 제품을 히트시키지 못합니다. 이는 디지털 시대의 
    상품화 전략, Digital NPD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디지털 4P 전략
    디지털 시대가 구축되기 전부터 활용되어 온 정통적인 마케팅 기법인 4P전략이 디지털 시대에는 달라져야 합니다. '감성'과 '매력'의 시대에 맞는 Digital 4P전략 수립으로 브랜드, 제품의 매력을 강화시켜 보세요.

  • Real Performance Branding
    브랜딩(Branding) 따로, 판매(Sales) 따로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Performance와 Branding전략이 동시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RPB는 새로운 포지셔닝 방법론인 UPP 13Way와 Sales Branding을 통해 이를 실현합니다.

  • Brand Style 구축
    최근 대기업들의 공통 관심사는 '작지만 강력한 브랜드'들입니다. WKMG는 이들을 Strong Indie Brand라고 부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명확한 'Brand Style'로 소비자에게 매력을 어필했다는 것입니다.


인사이트(Insight)

핵심 솔루션

(접근법)


Digital CXI™ 

디지털 시대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은 디지털에서 많이 이루어 진다. 여기서 핵심은 Visual(이미지, 동영상)과 진정성(의미와 명분)이 중요해졌다는 것이다. 이를 반영한 고객경험 솔루션이 바로 Digital CXI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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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Desire Prism™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힘은 강력해지고, 개개인의 니즈는 더욱 더 세밀화 되었다. 이로 인해 중요해진 것이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소비자의 Needs를 찾아 극세분화 하는 것과 그들이 왜 그런 Needs를 보이는지 인간의 본원적 욕망을 찾아내는 것이 디지털 시대 성공의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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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GTM™

성공하는 Strong Indie Brand에게서 대기업들이 얻고자 하는 가장 핵심은 무엇일까? 바로 시장진입전략(GTM, Go To Market)이다. Strong Indie Brand들의 사례 연구를 통해 시장진입전략(GTM)을 발전시킨 WKMG만의 기법이 바로 Digital GTM™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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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KMG의 철학

WKMG는 고객사가 겪고 있는 어렵고, 낯설고, 중요한 일에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KMG는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가 단기적인 성과를 일으키는 것뿐 아니라 고객사가 지속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WKMG의 궁극적인 목표는 WKMG의 솔루션 없이도 
고객사 내부 직원과 시스템으로 어려운 난관들을 헤쳐 나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 사람을 남깁니다.
    WKMG는 중요한 컨설팅 프로세스에 고객사의 담당자를 참여시켜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을 찾아내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그 결
    과 컨설팅이 종료되면 진일보된 전문가가 탄생하게 됩니다. 기업과 전략을 만들어가는 것은 결국 인재입니다. 인재의 성장을 돕는 컨설팅, WKMG의 차이입니다.

  • 시스템을 남깁니다.
    리딩 전략을 제시하는 차원을 넘어 그와 관련된 시스템, 제도, 매뉴얼 등이 미흡할 경우 적절한 내용을 설계하고 반영합니다.
    WKMG의 컨설팅으로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게 됩니다.

  • 인연을 남깁니다.
    한 번의 프로젝트 이후에도 WKMG는 고객과 긴밀한 고민의 끈을 공유합니다. 고객이 직면한 이슈에 진심을 담아 함께 고민하는 관계로서의 파트너십을 지향합니다.

WKMG 온라인 간편 문의

어려운 고민, 낯선 고민, 중요한 고민이 있으십니까?
고민을 말씀주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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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상품화 전략 수립


디지털 4P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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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B(Real Performance Branding)

마케팅/브랜드 전략 수립

히트 컨셉 개발


히트 아이디어 개발


브랜드 스토리 전략 수립


리브랜딩 전략 수립


신시장 창출 전략 수립


디지털 런칭 전략(Digital GTM)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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