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브랜딩 전략    Digital Branding Strategy


시대가 매우 변화하였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반영하지 않은 브랜딩 전략은 많은 돈과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성공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디지털 시대에서는 '준비 - 실행 - 점검'의 단계로 브랜딩 전략을 준비해야 합니다. 각 

단계 별로 변화된 시대를 이해하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디지털 브랜딩 전략'이란 무엇인가요?

과거 '브랜딩(Branding)'은 '세일즈 활동과 구분되어 많은 돈이 들어가는 활동'이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에서는 '브랜딩=세일즈'가 거의
동일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디어의 발달로 인하여 정보의 전달이 용이해졌으며, 디지털 시대로 인한 개개인의 분절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감정 이입을 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다시 풀어쓰면, 디지털 브랜딩 전략은 '세일즈 브랜딩(Sales Branding)'과 '브랜드 의인화(Brand Personification)'을 기반으로 한 
브랜딩 활동이자 세일즈 활동으로 풀어쓸 수 있습니다. 디지털 브랜딩 전략은 준비(디지털 브랜딩 요소 및 전략) → 실행(세일즈 브랜딩 & 
Personification 전략)  → 점검(진정성&투명성 Check) 순서로 진행됩니다.

Process 
1. 준비(디지털 브랜딩 요소 및 전략)
실행할 것을 예상. 시뮬레이션 하고 그를 통해 준비해야 합니다.

2. 실행(세일즈 브랜딩 & Personification 전략)
홍판일치 채널: 읽힐만한 적절한 시간과 공간 존재
상호교류 채널: 인간적 매력(Warmth&Style)이 중요
Earned Media:

3. 점검(진전성 & 투명성 Check)
진정성(의미와 명분이 중요)
투명성



왜 WK마케팅그룹일까요?

WKMG은 2016년 컨설팅본부 산하 디지털마케팅연구소를 설립하여 3년간 자체 연구 및 컨설팅 용역을 수행하였습니다. 

(1) 89개 기업, 247개 브랜드를 연구하였습니다.


(2) 디지털 시대 브랜딩 방법론을 보유하고 컨설팅을 수행해왔습니다.



(3) 자회사, 정부용역 등을 통해 디지털 시대 브랜딩을 최전선에서 다양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수행 사례


예상 결과물

WKMG의 디지털 브랜딩 전략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브랜드 스타일(Brand Style)
    디지털 시대는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이익&확실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브랜드 스토리(Brand Story)
    읽힐 거리(Fun, Interesting, 감동)이 중요해진 시대에서 브랜드 스토리/슬로건의 중요성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 EIP Concept 개발
    감성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 CXI 설계
    고객 경험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Now streaming

관련 최신 인사이트

디지털 브랜딩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 그리고 새롭게 기회를 얻은 Strong Indie Brand에 대한 WKMG의 인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브랜딩의 중요성을 살펴보세요.

SHOW NOW

신생회사가 헤리티지를 뜨개질하는 방법

캐시미어와 알파카 등으로 니트 모자와 목도리 등의 제품을 만드는 뉴욕의 스타트업 울른(Wooln).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고급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소재로 2016년 포보스 '올해의 가치 있는 선물'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SHOW NOW

팔아라, 팬이 생길 지어다.

'세일즈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세일즈 브랜딩'은 문자 그대로 '판매(Sales)'와 ' 브랜딩(Branding)'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는 광고홍보를 하는 미디어 채널과 판매를 하는 유통채널이 구분되어 있었다.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이 두 채널의 성격이 매우 달라졌다.

SHOW NOW

파우치 가방에서 햄버거와 피자가 나온다면? - 글램라이트

화장품 카테고리는 전통적으로 '아름다움'이라는 '가치'가 지배하는 영역이다. 이를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이 제품의 디자인이다. 'MAC', '입생로랑' ,'헤라' 등 화장품 카테고리 선두주자들의 제품들이 보여주는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보면 이를 쉽게 알 수 있다.


WKMG 온라인 간편 문의

어려운 고민, 낯선 고민, 중요한 고민이 있으십니까?
고민을 말씀주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연락드리겠습니다.
--

WKMG 서비스 바로가기

디지털 전략

디지털 브랜딩(Digital Branding)


디지털 상품화 전략 수립


디지털 4P 전략 수립


브랜드 스타일(Brand Style)


RPB(Real Performance Branding)

마케팅/브랜드 전략

히트 컨셉 개발


히트 아이디어 개발


브랜드 스토리 전략 수립


리브랜딩 전략 수립


신시장 창출 전략 수립


디지털 런칭 전략 수립

디렉팅/온라인 진단

히트 컨셉 개발


히트 아이디어 개발


브랜드 스토리 전략 수립


리브랜딩 전략 수립


신시장 창출 전략 수립


디지털 런칭 전략 수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