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을 담고 있는 디자인(CI/BI, Package)
WK Branding Design
Insight
Design(CI/BI/Package)
본질을 담고 있는 디자인 개발
브랜딩에서 디자인은 도형과 색상의 조화를 통해 회사와 브랜드 그리고 제품이 전달하고자 하는 뜻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인식시키고 오래도록 각인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디자인을 하다 보면 누구나 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게 되어 디자인 자체에만 매몰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디자인을 개발하는 동안에도 ‘무엇을 위해 디자인을 하는지?’에 대한 본질적인 목적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WKMG는 단순이 예쁜 디자인이 아닌 사람들이 기억하고 잘 팔리는 히트 브랜드/상품으로 나아가기 위한 디자인을 개발한다. 보이는 영역뿐만이 아닌, 보이지 않는 영역인 상품의 본질가치인 뿌리를 탄탄하게 지지해주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업과 브랜드, 제품이 가진 고유한 강점과 가치를 담은 컨셉을 반영한 디자인이 되어야 시장에서 성공하고 기억에 남는 좋은 디자인이 된다.
회사와 브랜드의 첫인상, CI/BI
회사와 브랜드를 처음 접할 때 마주하게 되는 CI와 BI는 심미성을 넘어 기업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더욱 강화하는 전략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과 브랜드의 포지셔닝 관점에서 CI와 BI 자체로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와 의미를 담고 있는 디자인이 개발되어야 한다.
말없는 영업사원, 패키지
잘 만든 패키지는 열 영업사원 부럽지 않다. 패키지는 소비자 접점에서 가장 가까이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수단이다. 생산자 관점의 패키지 접근을 탈피해서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도구로써의 패키지를 개발한다.
consulting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