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을 담고있는 브랜드 네임&슬로건
WK Verbal Brading
Insight
Verbal Branding(Name/Slogan)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버벌 브랜딩
브랜드 네임과 슬로건은 사람들의 입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브랜드 요소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각인되고 부르기 편한 것은 브랜드 브랜드 버벌 요소의 기본이다. 하지만 이런 언어적인 요소들이 브랜드 버벌의 전부는 아니다. 브랜드 버벌은 언어를 뛰어넘어 브랜드의 미래와 전략을 담고 있어야 한다. WKMG는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 전략에 기반한 브랜드 네임과 슬로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브랜드 버벌 요소를 개발한다.
기업의 미래가 달린 브랜드 네임
단순히 독특하거나 부르기 좋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는 것은 쉽다. 하지만 네임에 전략과 방향성을 담아 그 브랜드의 10년, 20년을 바라보고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브랜드 네임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디자인, 슬로건 등 다른 브랜드 요소와는 달리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브랜드 요소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컨셉과 포지셔닝 전략이 담겨 있으면서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기 위한 WK만의 네이밍 기법과 네임 스크리닝 기법을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네임을 개발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말하는 브랜드 슬로건
슬로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가장 잘 드러나는 요소다. 나이키의 슬로건인 ‘Just do it’에는 나이키가 지향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모습이 가장 잘 드러나 있고 사람들이 나이키를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슬로건이 되었다. 브랜드 슬로건은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심어주고 싶은 이미지를 정서적 연결과 공감을 통해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WKMG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는 것을 넘어 좋은 슬로건의 3대 요건인 '산업이나 카테고리가 연상되고, 기억에 남고, 여운이 남아야 좋은 슬로건'이라는 것을 기반으로 슬로건을 개발한다.
consulting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