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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에 더욱 강조되는 마케팅 코어 펀더멘틀   -  WK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

아이디어는 야생마, 미래는 아이디어에 달렸다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16가지 기법,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

Insight


IDEA, 살리기와 죽이기 

많은 기업의 고민을 듣다 보면 재미 있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대기업의 경영자나 마케터는 스스로의 가장 부족한 역량을 ‘창의성, 아이디어’라고 애기한다. 반면 벤처기업이나 작은 기업들은 ‘창의성, 아이디어’ 를 그들의 강점이라고 얘기한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할까? 벤처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막 던지는 것’과 ‘아니면 말고’에 익숙하지만 대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막 던지면’ 혼나고 ‘아니면’ 책임을 져야한다. 여러 가능성을 모두 재다가 결국에는 리스크가 거의 없는 안전하지만 뻔한 아이디어가 남는다. 아이디어의 갯수도 줄어들고 아이디어의 파괴력도 약해진다. 과감한 아이디어를 내는 야생성과 용기를 갖춘 대기업 경영자와 마케터는 유니콘만큼이나 희귀한 존재가 되어버렸다. 


실패 확률 90% 이상, 여기서 시작한다. 

아이디어는 태어날 때 실패 확률 90% 이상이다. 압도적인 실패 확률은 지극히 정상적이다. 그렇기에 ‘안전한 아이디어’는 존재할 수 없는 형용모순이다. 안전성이나 안정성 대신 아이디어에는 야생성이 있어야 한다. 10%의 가능성만 있으면 충분한 것이고, 그것을 잘 다듬어서 명마를 만들어내는 것은 다음 단계의 임무다. 혹시 너무 많은 것을 머리 속으로 고민하다가 결국 아무 아이디어도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야생성을 회복하지 못하면 아이디어는 나오지 않는다. 아이디어, 창의성을 힘들어 하는 것은 마케터 스스로가 이미 야생성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막 던지는’ 방법을 알면 IDEA 야생성이 살아난다. 

아는 게 하나 둘 늘어날 수록 ‘막 던지는’ 것이 힘들어 진다. 그런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많은 것을 알아가게 되어있는 게 현실이다. 이때, 책임에서 자유롭고, 막 던질 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WK는 글로벌 선진기업이 아이디어 야생성을 부활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론을 집대성하여 2009년 이래  ‘아이디어 탱커’ 라는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더 많이, 더 기발하게, 더 가치 있게, WK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 

WK의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은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16개의 아이디어 개발 기법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편안히 ‘막 던지게’ 만든다. 동시에 아이디어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관점의 검증 기법을 적용한다. 그리하여 누구라도 편안하게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내게 되고(평균 한시간에 인당 20개 이상), 기법을 따라 가다보면 어느새 수많은 아이디어를 확보하게 된다. 이를 다시 소비자 입장에서 가치를 검증하고 증폭시켜서 완성도 높은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한다. 미래 먹거리를 생각한다면 WK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이 답이다.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은 컨셉 개발 컨설팅과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Consulting Model


  • Seri – COIG™ 
  • Idea Value Palette™
  • CC Value Map™

consulting Model


  • Seri – COIG™ 
  • Idea Value Palette™
  • CC Value Map™

Reference


메디힐리 _ '허브온팩'
메디힐리 _ '허브온팩'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시장에서 

모두가 부러워하는 시장을 만들어 내다

  • Seri – COIG™ 및 PUFC 모델을 통한 Market Winner Idea 도출
  • 가설 상품 디지털 리얼타임 트랙킹으로 히트 성공율 사전 극대화



삼송 _ '에어카시트 보네스트베네스트'
삼송 _ '에어카시트 보네스트베네스트'

기업 핵심 철학과 시장니즈 결합으로 

명분과 의미있는 히트 아이디어 탄생


  • 고객 욕망 7프리즘을 활용한 타겟 니즈 파인딩
  • 기업 컴피턴시 분석을 통한 진입 카테고리 선정 및 아이디어 상품화



하츠 _ '에어프레셔'
하츠 _ '에어프레셔'

미래 트렌드 및 본원가치를 더한 혁신 아이디어로 

비즈니스 플랫폼 강화


  • 고객 욕망 7프리즘을 활용한 타겟 니즈 파인딩
  • 기업 및 경쟁 분석을 통한 진입 카테고리 선정 및 아이디어 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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