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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에 더욱 강조되는 마케팅 코어 펀더멘틀   -  WK  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디지털시대에 히트하는 신상품 개발 전략, 뭐가 다를까?


WK 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Insight


달라진 성공 루트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제품과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 너무나 달라졌다. 전통적인 4대 매체에서 벗어나서 디지털 100대 매체로, 일반 광고 매체에서 판매와 광고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매체로, 양방향 매체에서 다방향 매체로, 찾아다니는 매체에서 찾아오는 매체로.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접점이 달라지면서 마케팅의 모든 성공 루트가 달라졌다. 이 변화에 따라 상품화의 구조와 내용 역시 달라져야 한다.


달라진 소비자 

환경이 달라지면서 소비자의 행동과 생각, 습관과 태도 역시 달라졌다. 정보를 소비하는 시간, 장소, 제품을 구매하는 패턴, 사용과 재구매 행태, 평가와 공유 방식이 모두 달라졌다. 이에 따라 컨셉, 타겟 전략, 브랜드 전략, 브랜디드 컨텐츠의 내용이나 형태도 달라져야 한다.


달라진 4P 

오픈 정보(open information) 시대에 맞는 탄력적 가격 전략, 디지털 시대에 맞는 디지털 촉진  전략, 디지털 유통의 특성이 새롭게 반영되어 상품개발에 반영돼야 한다. 디지털 시장에서는 판매 사원이 없고 판매 사원의 역할을 상세 페이지가 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한 브랜드 내용이 미리 개발되어 준비돼야 한다.


디지털 시대에 히트하는 신상품 개발, 그 비밀이 녹아 있다.

WK 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신상품 개발 단계를 5단계로 나누고 디지털 시대 특성을 반영한 4C 컨셉, 마이크로 밸류, 디자인 전략, 브랜드 스토리 등을 개발한다. 일반적인 신상품 개발과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신상품 개발은  70%가 동일하고 30%는 다르다. 30% 다른 점이 히트의 결정타로 작동한다.

consulting Model


  • 디지털 시대 특성을 반영한 4가지 히트 컨셉 개발법, 4 Quad Concept
  • 전략적 브랜드 개발, BDM(Business & Desire Matching) System™
  • 히트 상품 개발의 필수 조건, Brand Story. FCDS™ Process
  • 상품 기술에 소비자 가치를 투영하다. Micro Value Canvas

Consulting Model


임시 이미지
임시 이미지
  • 디지털 시대 특성을 반영한 4가지 히트 컨셉 개발법, 4 Quad Concept
  • 전략적 브랜드 개발, BDM(Business & Desire Matching) System™
  • 히트 상품 개발의 필수 조건, Brand Story. FCDS™ Process
  • 상품 기술에 소비자 가치를 투영하다. Micro Value Canvas

Reference


이가락흑마늘 _ '천금연수산'
이가락흑마늘 _ '천금연수산'

히트상품의 출발,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다


입체적 컨셉개발 기법 4 Quad Concept 으로 제품가치 극대화

7 Desire Matching을 통한 구매자극 브랜드스토리 PRB개발


스마트사운드 _ 'SKEEPER'
스마트사운드 _ 'SKEEPER'

기술에 히트상품 전략을 더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다


핵심기술의 속성 브랜딩을 통한 상징가치 및 차별성 강화
타겟별 TPO Scene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가치 확장


올리브영 _ '보타닉힐보'
올리브영 _ '보타닉힐보'

명분과 철학이 있는 상품개발 전략으로 브랜드 팬덤 구축하다


원료, 기술의 차별적 가치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요소 개발
자원과 역량에 최적화된 4P 전략 디렉팅 및 실행 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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