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에 히트하는 신상품 개발 전략, 뭐가 다를까?
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Insight
달라진 성공 루트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제품과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 너무나 달라졌다. 전통적인 4대 매체에서 벗어나서 디지털 100대 매체로, 일반 광고 매체에서 판매와 광고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매체로, 양방향 매체에서 다방향 매체로, 찾아다니는 매체에서 찾아오는 매체로.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접점이 달라지면서 마케팅의 모든 성공 루트가 달라졌다. 이 변화에 따라 상품화의 구조와 내용 역시 달라져야 한다.
달라진 소비자
환경이 달라지면서 소비자의 행동과 생각, 습관과 태도 역시 달라졌다. 정보를 소비하는 시간, 장소, 제품을 구매하는 패턴, 사용과 재구매 행태, 평가와 공유 방식이 모두 달라졌다. 이에 따라 컨셉, 타겟 전략, 브랜드 전략, 브랜디드 컨텐츠의 내용이나 형태도 달라져야 한다.
달라진 4P
오픈 정보(open information) 시대에 맞는 탄력적 가격 전략, 디지털 시대에 맞는 디지털 촉진 전략, 디지털 유통의 특성이 새롭게 반영되어 상품개발에 반영돼야 한다. 디지털 시장에서는 판매 사원이 없고 판매 사원의 역할을 상세 페이지가 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한 브랜드 내용이 미리 개발되어 준비돼야 한다.
디지털 시대에 히트하는 신상품 개발, 그 비밀이 녹아 있다.
WK 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신상품 개발 단계를 5단계로 나누고 디지털 시대 특성을 반영한 4C 컨셉, 마이크로 밸류, 디자인 전략, 브랜드 스토리 등을 개발한다. 일반적인 신상품 개발과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신상품 개발은 70%가 동일하고 30%는 다르다. 30% 다른 점이 히트의 결정타로 작동한다.
consulting Model
Consulting Model
Reference
기술에 히트상품 전략을 더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
명분과 철학이 있는 상품개발 전략으로 브랜드 팬덤 구축
신상품 개발의 첫걸음 - 히트 컨셉으로 성장 원동력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