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서비스   >   


디지털 시대를 위한 마케팅 리디자인  -  WK  리브랜딩 컨설팅

브랜드 운명을 바꿔야 할 때, 브랜드의 미래를 바꿔야 할 때


운명을 바꿔주는 WK 리브랜딩 컨설팅

Insight


죽느냐 사느냐

브랜드는 생명이 있다. 그렇기에 브랜드 라이프사이클(Brand lifecycle)이라는 말이 나왔다. 브랜드에도 탄생, 성장, 쇠퇴, 소멸의 과정이 있음은 물론이다. 모든 기업들이 최대한 성장 단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어하지만,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고 통계적으로도 희박한 확률이다. 브랜드가 출시되면 대부분 3년 안에 사라져 버린다. 죽느냐, 사느냐 절체절명의 순간에 빠지는 것이다. 다행히 살아서 성장하는 경우에도 어느 시점이 되면 진부해져 급격히 쇠퇴하기도 한다. 때로는 회사의 새로운 사업 방향과 맞지 않을 때도 있는데 이 시점이 바로 브랜드의 운명의 가르는 중요한 순간이다. 브랜드의 변신을 시작하지 않으면 브랜드는 용도 폐기가 된다.

브랜드가 쇠퇴하는 순간, 광고/홍보/판촉을 늘린다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이것을 재활성화(revitalization)이라고 하는데 잠시 브랜드를 근근이 버티게 해줄 뿐이다. 또는 그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꿔주려고도 하지만(repositioning), 마찬가지로 몇 년 안에 또다시 한계에 맞닥뜨리게 된다. 즉, 근본 해결책이 못 된다는 것이다. 죽느냐 사느냐를 해결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방법이다.


리브랜딩의 공식과 구조

리브랜딩, 현재의 위기를 탈출하는 과감한 마케팅 전략이며,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내는 강력한 준비 태세이다. 이것은 브랜드 인지도나 이미지를 바꾸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제품의 혁신, 포지셔닝 진화, 활성화 노력이 동시에 준비되어야 한다. 그래서 ‘Rebranding = 3R’이라고 한다. 즉 제품 및 제품 가치의 혁신(Renovation), 새로운 포지셔닝(Repositioning), 전략적 브랜드 활성화(Revitalization) 이렇게 세 박자가 맞아야 한다. 리브랜딩 작업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해야 하며, 자칫 잘못하게 되면 기존의 경쟁력까지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잘하려고 시작한 것인데 뜨거운 감자로 전락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어느 경우에 리브랜딩을 해야 하는지, 리브랜딩을 한다면 무엇을 지키고 무엇을 버려야 하고 무엇을 추가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 진행해야 한다, 리브랜딩의 법칙과 구조를 알아야 한다.


새로운 미래, 완전한 미래를 만드는 WK 리브랜딩 컨설팅

신중한 의사결정이라는 것은 리스크와 효율성을 충분히 감안한 의사결정이라는 의미이다. WK Brand Dock™ 모델을 활용하는 WK 리브랜딩 컨설팅은, 200건이 넘는 성공한 리브랜딩 case와 관련 논문, 직접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검증된 방법론으로 LG U플러스, 인스타워즈, 동원F&B 천지인 등 대기업은 물론 많은 중소기업에도 적용되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변화된 미래, 새로운 미래를 원한다면 WK 리브랜딩 컨설팅이 열쇠가 될 것이다.

consulting Model


  • 브랜드의 운명을 바꾸는 Brand Ship Dock™
  • HIT-A™

Consulting Model


  • 브랜드의 운명을 바꾸는 Brand Ship Dock™
  • HIT-A™

Reference


충무타올 _ '클라우망'
충무타올 _ '클라우망'

역사와 전통의 B2B 강자, 리브랜딩으로 신시장을 개척하다


브랜드 획득 자산요소 분석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하이어라키 최적화

3R 모델을 통한 시대혁신가치 보강

브랜드 플랫폼 및 요소 튜닝


청정태안식품
청정태안식품

미래 시장 가치를 더해 브랜드의 효율과 상징가치를 증폭시다


포지셔닝 및 브랜드 헤리티지 기반의 전략적 브랜드 슬로건 개발
미래가치와 기반가치의 전략화 및 하이어라키 설계


한샘 _ '키친바흐'
한샘 _ '키친바흐'

디지털 레버레징 전략으로 시장으로 좁혀 성과를 키우다


컨설팅 서비스   >   


디지털 시대를 위한 마케팅 리디자인  -  WK 리브랜딩 컨설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