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2건의 프로젝트
브랜드 전략 컨설팅
‘감’과 ‘운’에 의존하는 마케팅은 실패 확률이 90%, ‘과학’과 '통찰력’의 마케팅은 성공 확률이 90%.
마케팅 전략은 산업별로, 회사의 규모별로 달라야 한다.
일반적인 성공 사례를 참고한 전략이 아닌 다름을 알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진정성과 실전 감각을 바탕으로 기업의 내부 사정을 감안한 전략과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현장에서 적용과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냉철한 분석과 격높은 인사이트, 끝없는 상상력으로 고객사의 성공에 최선을 다하며 그 책임감에 자부심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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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KMG는 다양한 산업에서 120개 브랜드를 직접 히트시킨 경험과 노하우, 2042개 기업 컨설팅의 경험과 지식으로
어떠한 브랜드 문제라도 최적의 해법을 보여드립니다.
브랜드 경쟁력 진단
당신의 브랜드는 얼마나 건강한가요?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길은 명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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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이 무엇인지, 성공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고 계십니까?
성공으로 이끄는 브랜딩과 마케팅 요소의 정확한 이해와 평가는 브랜드를 강화하고, 전략적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과정에서 무엇을 강화해야 할지, 어떤 부분을 보강해야 할지, 그리고 무엇을 포기해야 할지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가 소비자의 것이라는 기본 원칙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관점을 간과했을 때, 브랜드는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강렬한 매력을 주는 것은 물론, 그 존재조차 인지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장과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의 성공 요소를 6축 50개 요소로 나누어 체계적이고 수치적으로 브랜드의 건강 상태를 진단합니다. B-Scan과 BPD™(Brand Presence Diagnostic) 모델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현재 상태와 잠재력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파워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과제를 명확하게 도출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귀사의 브랜드가 시장에서 유의미한 위치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전략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진단 컨설팅은 귀사의 브랜드가 장기적인 성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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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 A의 종합 브랜드 경쟁력 진단 및 전략과제 도출
: 고착화된 시장 경쟁 구도에서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한 종합 브랜드 경쟁력 진단
▶ 국내 1위 드럭스토어 PB 화장품 브랜드의 현재 위상 진단 및 잠재력 평가
: 브랜드 타겟 조정 및 브랜드 요소의 진단을 통해 보강, 튜닝 요소 도출
리브랜딩 전략
브랜드가 현재 하향세를 겪고 있거나 성장이 정체된 상태인가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Take-off)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느끼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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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브랜드 사업이 정체되었거나 퇴보하는 단계에 있거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이는 총체적인 브랜드 혁신을 위한 리브랜딩 전략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시점입니다.
진정한 리브랜딩 전략은 단순히 제품 리뉴얼이나 디자인 변경을 넘어서, 제품적 혁신과 함께 새롭고 도전적인 전략적 리포지셔닝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지켜야 할 가치와 새롭게 추가해야 할 가치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진단을 통해 브랜드의 제2의 성장을 위한 핵심 가치를 도출하는 것입니다.
리브랜딩은 단순히 시각적 요소를 넘어서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 전략, 타겟 시장, 경쟁 전략 등과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WK가 리브랜딩 과정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을', '왜' 변경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이에 대한 조직 내 공감과 이해입니다. 즉, 조직의 사업 전략을 리브랜딩에 반영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리브랜딩을 단순히 로고 변경이나 표면적인 요소의 변화에 그칠 경우, 이는 미래에 더 큰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브랜딩이 성공하려면 경영진의 명확한 사업 방향 설정, 투자, 그리고 내부 직원들의 공감과 실천적인 변화가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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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최대 규모의 통신사 A의 사업전략에 기반한 기업 리브랜딩 전략 설계
: 기존 브랜드 자산의 재발견과 미래 통신 시장 변화에 집중화된 사업 성장 모멘텀 확보를 통해 포지셔닝 목표 도출
: 사업전략 및 브랜드 전략을 담는 새로운 브랜드 요소 개발 브랜드 포트폴리오 설계
브랜드 아이덴티티&스타일 전략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를 넘어
고객과의 강한 연결을 촉진하는 브랜드 스타일(Brand Style)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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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스타일 컨설팅 전략이 탁월한 이유는 감각적인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업과 전략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산업에 대한 통찰력에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사업전략 관점이 반영된 WK 마케팅 그룹의 Brand Identity 전략 모델 HIT-A™는 기업의 가치자산(Heritage Value)을 철저히 분석한 후, 산업가치(Industry Value) 및 트렌드가치(Trend Value)와의 연계를 통해 전략을 구체화 합니다.
더불어, 내부의 Brand Identity가 완벽하게 커뮤니케이션과 크리에이티브에 반영 될 수 있도록 Brand Style 전략을 제안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로 브랜드 스타일 (Brand Style) 모델 Brand Style Creator™를 활용하여 중장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원칙과 방향을 정의하는 것이 WK의 강점입니다.
WK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타일 전략을 체계화하고 전파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의 맞는 브랜딩 전략을 선도하며 차원이 다른 전략으로 탁월함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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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주목받는 커피 브랜드 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스타일 전략 개발
: 기업 헤리티지 및 사업 방향 분석을 통한 아이덴티티 전략 설계
: 브랜드 아이덴티티 플랫폼의 구체화를 위한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개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및 하이어라키 설계
어떤 브랜드에 집중하고 자원을 집중할 것인가?
사업을 견인 할 전략적 브랜드는 무엇인지 고민이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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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체계를 멋지게 설계했음에도 사업에 실패한 수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 체계를
수립한다는 것은 단지, 간결하고 모양새 좋게 설계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설계는 기업이 보유한 여러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조정하여 전체적인 사업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적 접근 방식입니다. 사업을 최정화하고,
사업의 성과는 각 브랜드들의 위치, 역할, 자원 배분, 적합성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설계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WK의 BPM (Brand Portfolio Management) 전략 컨설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사업관점에서의 경쟁, 현재의 위상 및 기업의 전략 방향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각 브랜드의 R&R, 브랜드 적합성 (Brand Boundary), 제품 포트토폴리오 밸런스를 전략적으로 조정한 후에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담아내는 브랜드 체계 (Brand Architecture)로 담아냅니다.
단순히 정돈된 브랜드 체계가 아니라,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인 BPM 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하시다면, 산업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브랜드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 전략 관점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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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5대 그룹사 중 하나인 A사의 신사업 진출 및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 미래 트렌드 및 기회시장 도출을 통한 사업 전략 수립
: 비즈니스 도메인 정의와 구체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및 아키텍쳐 설계
고객 경험(Consumer Experience) 전략 설계
백 번 광고가 한 번의 경험을 이기지 못한다
경험은 새로운 고객을 모으고, 브랜드팬을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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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가치가 광고에서 나오는 멋진 문구나 화려한 이미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고객들은 귀사의 브랜드를 광고보다는 실제 경험을 통해 평가하고 결정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투명함의 시대’에서는 브랜드는 보가 구체적이고 행동주의적이야 합니다.
2013년 CX마케팅을 개념을 정립하고 ZPS, HCEM , Fell55등 선진 기법을 전파해온 국내 CX마케팅의 선구자인 WK는 이름만 존재하는 명목상의 브랜드가 아닌, 브랜드 팬을 끌어당기는 진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핵심 전략 CX (Consumer Experience)을 수립하기 위하여 고객들이 귀사 브랜드를 어떻게 느끼고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험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CX 전략 컨설팅은 고객들의 니즈와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 브랜드의 이야기를 디자인하며,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히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넘어, 그들이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고 충성하는 팬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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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 기능성 식품사의 신규 브랜드 개발 및 CX전략 수립
: 타겟 고객 프로파일링 및 페르소나 설정
: 고객 욕망 (desire) 분석을 통한 CX 전략 설계 및 콘텐츠 개발 가이드라인
ESG 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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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브랜딩 전략은 기업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동시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전략적 접근 방식입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품질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 자신들의 구매 결정이 지구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고려하고 있다는 현대적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서, 자신들의 구매 결정이 지구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고려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소비 행위를 통해 세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욕구는 기업에 대한 충성도와 애착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기업이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혜택과 가치의 측면을 소홀히 하는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선택이 사회적 가치를 넘어 개인적 이득이나 만족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는 점을 간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SG 브랜딩 전략의 수립과 실행 과정에서는 기업이 단순히 사회적 가치를 제시하는 것을 넘어서, 소비자의 행동이 발현되는 기저에 숨겨진 개인의 깊은 심리적 통찰과 욕망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WK는 '7-feeling desire'와 'Seri-profiling' 기법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 관점에서 의미를 발굴하고, 실리적인 ESG 브랜딩 전략을 제시합니다.
WK의 전략적 접근은 기업이 ESG 목표를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와의 강력한 정서적 연결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현대 기업에게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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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최대 렌탈 회사의 친환경 기반 신사업 브랜드 전략
: 소비자 관점에서의 렌탈 및 가전 사업의 ESG가치 발굴
: ESG 가치 기반의 브랜드 전략 수립 및 핵심 메시지 가이드라인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