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2건의 프로젝트
마케팅 전략 컨설팅
‘감’과 ‘운’에 의존하는 마케팅은 실패 확률이 90%, ‘과학’과 '통찰력’의 마케팅은 성공 확률이 90%.
마케팅 전략은 산업별로, 회사의 규모별로 달라야 한다.
일반적인 성공 사례를 참고한 전략이 아닌 다름을 알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진정성과 실전 감각을 바탕으로 기업의 내부 사정을 감안한 전략과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현장에서 적용과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냉철한 분석과 격높은 인사이트, 끝없는 상상력으로 고객사의 성공에 최선을 다하며 그 책임감에 자부심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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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KMG는 다양한 산업에서 120개 브랜드를 직접 히트시킨 경험과 노하우, 2042개 기업 컨설팅의 경험과 지식으로
어떠한 브랜드 문제라도 최적의 해법을 보여드립니다.
신시장 진입 전략
신규 시장 진입에 어떤 위험과 가능성이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
성공 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하십니까?
신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매력적이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리스크를 동반하기에 기존 시장 진입과는 다른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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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we do
- 신규 시장 진입 전, 시장의 규모, 성장성, 경쟁 상황, 소비자 행동, 문화적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 심도 있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 이를 통해 고객사가 시장 진입의 위험과 기회를 명확히 이해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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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Top Tier 식품종합회사 신시장 진입 사업 전략 수립
: 시장 규모, 소비자 행동, 트렌드 경쟁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전략 수립
▶ 기능성 원료 소재 B2B 전문 기업의 B2C 사업 진출 전략 수립
: B2B 기존 거래처, 고객과의 갈등을 최소화 하는 사업 구조 설계 및 리스크 관리
: B2C 기업으로서의 필요역량 정의 및 조직 구축, 매니지먼트 시스템 설계 등
히트 상품 개발 및 컨셉 전략
컨셉이 브랜드 운명을 결정한다
제품력은 자신이 있는데 히트 컨셉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이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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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한 성공은 있어도 우연한 실패는 없습니다. 실패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수 천 건이 넘는 컨설팅 경험으로 볼 때 실패의 90% 이상은 허약한 컨셉에 그 원인이 있었습니다. ‘모든 건 다 준비해 놓았으니 커뮤니케이션, 광고홍보, 유통 전략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많은 기업들의 담당자가 비슷하게 얘기하지만 진단을 해보면 컨셉이, 아니 정확히는 컨셉과 제품이 준비가 안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데, 첫 단추가 잘못 꿰어져 있는데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백전백패가 당연합니다. 컨셉과 제품은 마케팅의 시작점이자 가장 결정적인 무기입니다.
WK 히트 상품개발 및 컨셉 컨설팅은 다양한 산업에서 수많은 성공담을 만들어내고 있는, WK 최고의 스테디셀러 컨설팅서비스로, 누구나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특성을 넘어 극미분(極微分)을 통해 제품 속 깊이 숨어있는, 누구도 발견해내지 못했던 부분을 찾아냅니다. 제품에 숨겨진 독특하고 발견되지 않은 특성을 발굴하여 기업의 성공을 이끕니다.
이 서비스는 제품력은 확신하지만 히트 컨셉을 어떻게 개발할지 고민하는 기업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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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LG전자 세계최초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컨셉 전략 및 Total Value up 전략 수립
: 히든 니즈 발굴 및 상품가치 정립, 컨셉 개발
: 출시 전 제품력 검증 및 상품 경쟁력 강화: 속성브랜딩, 기능 조정 및 추가
: New Category 창출 전략 (포지셔닝 전략) 및 브랜드 개발
신상품 아이디어 개발
아이디어는 야생마, 미래는 아이디어에 달렸다
차별적인 신상품 아이디어가 부족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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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품 아이디어 개발에서 창의성과 대담함이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이 차별화된 신상품 아이디어의 부족을 느끼는 가운데, WK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이디어 개발 방법론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방법론은 안전하지만 뻔한 아이디어가 아닌, 야생성이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대담하게 발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WK의 아이디어 개발 컨설팅 서비스는 16개의 검증된 기법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 관점에서의 검증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식별하고 가치를 증폭시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고객사는 완성도 높은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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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국내 Top Tier 식품종합회사 신시장 진입 사업 전략 수립
: 시장 규모, 소비자 행동, 트렌드 경쟁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전략 수립
포지셔닝 전략 설계
시장을 지배하는 포지셔닝
포지셔닝 전략이 어떻게 무서운 칼이 되는지를 보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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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우수한 제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비자에게 귀사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K 포지셔닝 전략은 귀사의 가치 제안을 명확히 전달하고,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명백히 하여, 브랜드가 타깃 고객의 마음속에 강력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WK 포지셔닝 전략 컨설팅은 개념적으로만 존재하는 포지셔닝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시장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제공하기 위하여 단순히 마케팅 활동 관점만이 아닌, 사업 전략 관점에서 고민되고 설계됩니다.
영국 브랜드 파이넌스그룹에서 찬사 받은 WK 포지셔닝 전략맵 모델을 기반으로하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귀사의 브랜드가 타깃 고객의 마음속에 명확하고 강력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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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런칭 전략(GTM 전략)
언제나 고민, 하지만 그 나물에 그 밥
런칭 전략, 경쟁사의 예상 안에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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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마케터, 임원의 고민을 들어보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 런칭 전략입니다. 많은 기업의 실무자들은 차별화되고 특별한 전략이나 아이디어를 내놓으라는 주문이 괴롭다고 말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전략의 틀은 비슷합니다. 광고 전략, 홍보, 바이럴, 인플루언서 전략, 판촉, BTL 전략, 유통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등입니다. 디지털시대에 이름만 다를 뿐 항목은 비슷합니다. 사실 이것은 전략이 아닙니다. 어떠한 전략과 목표를 만들어 놓고 그것을 수행해 줄 각 역할별 계획이자 활동일 뿐입니다. 적군의 예측을 벗어나야 하는 것이 전략인데도 경쟁사의 임원에게 예측해보라고 하면 전략의 90%를 그대로 예측해냅니다. 그래서 고민이 깊습니다.
새롭고, 강력한 전략을 찾다 보면 보통 최신 성공사례를 찾아보고 이것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환경과 자원이 다른 특성을 전략적으로 감안하지 못하면 대부분 비효율적이고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단계별로 준비된 유기적인 성공 런칭 전략을 원한다면 WK 런칭 전략 컨설팅에 답이 있습니다. 목표 설정 방법, 전략 파이브 축, 경쟁의 차원 정의, 소비자 경험 지도 맵핑, 인식 및 접근 전략,
1등 전략, 단계별 시나리오, 트랙킹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성공적인 런칭을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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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 LG전자 홈브루 - 취향, 욕망 가전 포지셔닝 진입 설계
: 'Wannabe' 이미지 형성을 위한 CX 런칭 전략 설계
: 신규 카테고리 진입 소비자 Barrier 극복을 위한 Branded Contents
: MISF (Most Important Success Factor) 정의 및 MOT별 실행 프로그램 설계
▶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 기능성 드링크 리브랜딩 및 IMC 설계
: S-Big Picture , 단계별 포지셔닝 목표 설정 및 실행 프로그램 설계
: 브랜드 지표(index) 개발 및 트랙킹 시스템 설계 가이드라인